큰사람컴퓨터(주)

사업소개

공지/보도자료

[기사] 창립20주년 비전 선포식 (주)큰사람, 백년기업위한 지속경영 초석 다졌다.

2016.07.05



□ 큰사람은?

o 1996년에 설립되어 업력 20년을 자랑하는 (주)큰사람은 1990년대 후반 KT, 하이텔의 텍스트 기반 인터넷 PC 통신 서비스에 필수적으로 사용되었던 통신 에뮬레이터인 “이야기”의 개발사로도 잘 알려진 벤처1세대 통신사업자 이다. 별정1호사업자와 별정4호사업자 자격을 취득하여 인터넷전화와 알뜰폰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며 부설 연구소를 통하여 각종 인터넷잔화용 사설 전자교환기등을 자체 개발하여 공급하는 솔루션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o 유선통신분야에서 기업용 인터넷전화 “이야기070” (www.eyagi070.co.kr)을, 부가통신분야에서는 기업용 고객관리프로그램 “이야기CRM” (www.eyagicrm. co.kr)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무선통신분야에서 2013년부터 SK텔레콤의 망을 임차하여 최고의 통신품질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축으로 하는 알뜰폰 서비스 “이야기 알뜰폰”(www.eyagi.co.kr)을 제공 중에 있다.

o 국내 수십개의 통신서비스사 중 유일하게 순수 우리말로 된 회사 이름(큰사람)과 브랜드 명(이야기)을 사용하는 기업으로, 그 만큼 국내 상황에 적합하고 최적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20년간 매진해 왔으며, 그 결과 중소벤처 1세대 통신 사업자 중에 큰사람만이 유일하게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 향후는?

o 창업 20 주년을 맞이하여 제2창업을 선언하고 사내외적으로 대대적인 변신을 꾀하고 있다. 내적으로는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각종 제도를 법적인 규범아래 합법적으로 재정립하고, 외적으로는 100% 외부고객 만족을 목표로 시스템 보완과 교육 등의 과제를 착실하게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20년의 원대한 청사진을 펼치고 있다.

o 향후 5년 내에 매출 500억원을 달성하여 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고 부설 연구소의 IOT(사물인터넷) 기반 솔루션을 향후 비전사업으로 육성하여 명실공이 국내 중견 통신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o 인터넷전화분야는 향후 음성시장의 현격한 침체가 예상되므로 통신컨설팅 솔루션 분야로 진출하여 그동안 축적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클라우딩 PBX, 통신용 API 연동모듈, 웹 RTC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알뜰폰 사업분야는 도래하는 DATA MVNO 시장에서의 선점을 위해 이기종 및 이종 사업과의 제휴를 통하여 가입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5년 후에는 50만 가입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전국 1300여개의 우체국을 통한 알뜰폰 가입자 모집 창구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만족의 질을 높여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한 평가에서 1위를 획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밀착 관리하여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큰사람의 강점인 유무선 통화의 결합을 통한 특화된 서비스를 대거 출시하고, 신규 진출 분야로는 그동안의 사업 경험을 통해 습득된 IOT 기술을 바탕으로 앞으로 도래하는 초 연결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서버용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분야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에 추진하던 스마트 홈사업분야를 더욱 강화하여 관련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기술과 운영경험에 있어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는 계획이다.

o 향후 10년후에는 매출 1천억원의 기업으로 성장하여 국내의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고객과 직원이 만족하는 회사로서의 위상을 확실히 확보할 것이다.

기사 :
[전자신문] 큰사람, 창립 20주년 행사 "2020년 매출 500억 이룰 것"

이전 / 다음 리스트 이동
이전 글 보기
제목
[기사] 무료 고객관리프로그램 `이야기CRM` 오픈베타 서비스 실시
보도일
2014.03.12
조회수
이전 / 다음 리스트 이동
다음 글 보기
제목
[기사] [GOODTV 주간종합뉴스 17.03.10] 크리스천 위한 알뜰폰 요금제 출시.
보도일
2017.03.10
처음으로